상승 예상 종목 2023년 8월 7일 – 메디프론, 퀀타매트릭스, 포스코퓨처엠

메디프론, 퀀타매트릭스

메디프론과 퀀타매트릭스가 공동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보조키트의 신의료기술 심사신청 기사가 뜨면서, 두 종목 모두 상한가를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거래대금은 둘다 100억도 되지 않았네요.

또한, 위 기사는 이미 2주 전 공개된 내용과 동일한 기사라고 합니다. 재탕 기사로 오늘 주가가 급등한 이유가 의문입니다. 내일은 큰 폭의 변동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매수하기는 어려운 종목들이네요.

신의료기술 심사신청은 혁신의료기기 통합심사·평가 제도로,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술, 디지털·웨어러블 기술을 활용한 혁신의료기기가 의료현장에서 신속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관련 규제를 개선해 마련한 제도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혁신의료기기 지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급여여부 평가 △보건의료연구원(NECA) 혁신의료기술평가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 제도로 정부는 혁신의료기기들이 허가와 동시에 의료현장에 진입 하게 하고, 그 기간을 390일에서 80일까지 단축하고자 기대했다.

 

포스코퓨처엠

오늘 거래대금이 실리면서 -8퍼센트 하락하는 나름 장대음봉을 보여줬습니다. 5일선과 20일선을 모두 깨고 120일선에 다가가는 모습이네요.  40만원 정도가 지지 구간이 아닐까 합니다.

특별한 악재는 없고, 고평가 논란 및 차익 실현으로 인한 하락이라고 생각됩니다.  펀더멘탈이 확실한 기업이므로 적어도 내년까지 장투할 예정이며, 40만원 근처까지 내려오면 추매할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