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 예상 종목 (2023년 8월 22일 종가 기준) – 맥신 관련주들 (경동인베스트, 태경산업, 휴비스)

맥신 관련주들 – 경동인베스트, 태경산업, 휴비스

초전도체 열풍이 지나고, 이제는 맥신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22일 종가 기준으로, 맥신 테마주가 거의 10개 가깝게 상한가를 기록하고, 그 외에도 다수의 종목들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그 중 오늘까지 2연상을 한 종목들은 경동인베스트, 태경산업, 휴비스, 아모센스, 코닉오토메이션, 나인테크의 6개 종목입니다. 무려 6개 종목이 같은 테마로 2연상을 기록하는 것도 정말 보기 드문 현상입니다.이는 맥신 개발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17일 한국과학기술원(KIST)이 맥신의 자기수송 특성을 분석해 표면 분자 분포를 예측하는 방법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맥신은 높은 전기전도성을 갖추고 여러 금속화합물과 조합할 수 있는 2차원 나노물질입니다. 우수한 전도와 전차파 차폐 능력을 갖고 있어 미래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는데, 맥신을 만들어낼 때 일정한 품질을 유지할 방법이 없어 그 동안에는 대량 생산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최근 KIST의 발표에 따르면 간단한 측정으로도 맥신의 분자 분포를 분석할 수 있게 되어 생산과정에서 품질관리가 가능해지므로, 이를 통해 대량생산의 길이 열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경동인베스트는 자회사 경동이 맥신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티타늄 시추 관련 조광권을 보유하고 있어 테마주로 분류되었고, 태경산업은 맥신의 소재인 금속카바이드 사업을 영위한다는 이유로 맥신 테마주에 포함되었습니다. 휴비스는 보유하고 있는 특허 중 맥신 관련 고분자나노복합체 관련 특허가 존재한다는 이유로 맥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경동인베스트

당일 거래대금 1000 억이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아직 5월 이전 전고점을 돌파하지는 못한 모습니다. 경동인베스트는 티타늄 조광권 이슈로 심심치 않게 큰 폭으로 시세를 주던 종목입니다. 지난 5월 이후 거의 3개월간 지속적은 하락세를 보이다가 이번에 맥신 테마를 타고 급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맥신 테마의 1~2등 종목으로 보이므로, 이 테마가 지속된다면 경동인베스트도 단기간 추가 시세를 더 줄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다만, 며칠내로 다시 하락할 것이라는 것도 너무 확실해 보입니다.

태경산업

거래대금 1300억을 터뜨리면서 당일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태경산업도 지난 5월달의 전고점을 돌파하려는 모습이네요. 다음날 오전에 일단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시초가를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맥신 테마주들 중에서는 그나마 차트와 거래대금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휴비스

당일 점상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상한가가 한번도 풀리지 않은 모습이네요. 계속 상한가를 유지하였으므로 거래대금은 110억 밖에 터지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갭이 높게 뜰텐데, 시초에 파동이 있다면 파동 아래 부분에서 노려볼 만 합니다. 아침 시초에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