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 예상 종목 2023년 7월 31일 – 효성중공업, 솔트룩스, POSCO홀딩스

효성중공업

당일 거래대금 1000억이 터지면서 상장 이래 신고가를 달성했습니다. 거래대금 자체가 크지는 않지만, 거래대금 역시 상장이래 최고치입니다. 차트와 거래대금만 봤을 때, 사지 않을 수가 없는 종목입니다.

오늘 상승 이유는, 2분기 실적이 어닝서프라이즈였기 때문입니다. 영업이익은 시장 예상치 대비 92%를 넘겼다고 하며, 중공업 사업부 영업이익률이 0.2%에서 8%로 크게 개선됐다고 합니다. 장기간으로 실적이 우상향 할지는 확신이 서지는 않습니다만, 실적 향상 모멘텀이 어느 정도는 유지될 것 같습니다.

내일 오전에 갭이 많이 뜨지 않는다면 바로 매수 예정입니다.

솔트룩스

네이버가 초거대 AI(인공지능)인 ‘하이퍼클로바X’를 8월24일 공개할 예정이라는 기사와 함께, 오늘 21% 상승하였습니다. 지난 3월 전고점을 try하는 모습니다.  거래대금도 2600 정도 발생하였습니다.

요즘 네이버가 AI 사업 등으로 체질 개선을 하면서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하이퍼클로바 X 출시라는 재료의 기대감이 살아있으므로, 솔트룩스도 당분간 상승 모멘텀이 있어 보입니다.  거래대금이 계속 많이 터진다면, 조만간 사볼 만 한 것 같습니다.

POSCO홀딩스

지난주 수요일과 목요일 급락 이후, 다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3% 정도 상승하여 종가가 642,000원이 되었네요. 지난주 수요일에 만든 전고점을 회복하려면 시간은 좀 걸릴 것 같습니다. 거래대금이 약간씩 줄고 있기는 하지만, 오늘도 무려 거래대금이 2조나 됩니다. 앞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향후 몇 개월 등락을 반복하면서 우상향 하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