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 예상 종목 2023년 7월 24일 –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퓨처엠, 한미반도체

포스코홀딩스

에코프로에 이은 2차전지 대장주는 포스코홀딩스와 포스코퓨처엠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 포스코홀딩스는 거래대금 4조5천억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최근 이 정도 거래대금은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정도 거래대금이 들어오면서 신고가를 경신했으니, 당분간은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는 1년 만에 분기 영업이익 1조원대를 회복하였으며,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 발표에 16.52% 상승한 64만2000원을 기록하며 54조3000억원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4위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잘 나왔지만, 포스코그룹은 2차전지 수직 계열화를 이뤘으며, 향후 몇 년간은 지속적인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이 기대됩니다.

어디까지 상승할지 알 수 없습니다만, 1년간은 매도할 필요가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홀딩스와 포스코퓨처엠은 주가가 비슷한 경향을 보이는 듯 합니다.  포스코퓨처엠은 양극재 매출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전기차 회사들은 포스코퓨처엠으로부터 양극재를 구매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 포스코그룹 상장 6개사의 전체 시가총액은 24일 종가 기준으로 115조원을 넘어섰다고 하네요.

포스코퓨처엠도 내년까지는 마음 편하게 들고가도 될 것 같습니다.

한미반도체

당일 거래대금 2900 억 가량 터지면서, 4.9% 상승했습니다.  당일 상승폭은 크지 않으나, 지난 7월 13일 기준봉을 만든 후, 계속 2차 돌파를 시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5만원의 저항을 뚫으면, 다시 한 번 돌파를 보여줄 수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큰 형님들의 뒤를 잇는, 반도체 관련 대장주로 거듭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Leave a Comment